정부에서 임신한 모든 임산부에게 지원되는 국민행복카드 임신바우처는 모두가 알고 계시고 이미 사용 중이실거예요.
그러나 35세가 넘으신 임산부분들께서는 산부인과를 다니다보면 고령임신으로 추가적인 검사를 해야할 경우들이 생겨요.
임신 바우처는 임신 1회당 100만원 이용권이 지급되고 다태아 임산부의 경우에는 140만원이 지급됩니다. 분만 취약자일 경우에는
이 금액에 20만원이 추가 지급되고 있습니다. 매번 병원에 갈 때마다 적지 않은 금액이 나오고 태아의 발달상황에 맞는 다양한 검사까지..
국민행복카드 임신바우처의 금액을 다 소진하고 나면 어쩌지.. 하고 걱정하고 계시는 임산부님이 많으실거 같습니다.
저의 지인도 임신 중인데 추가적으로 니프티검사를 하게 되어 큰 비용을 써서 아직 병원에 갈 날이 한참 남았는데 바우처를 모두 소진했다고 하더라구요.
이제 바우처 소진 걱정말고 최대 50만원까지 추가 지원되는 서울시 의료지원금을
서울시에서 서울시에 거주하는 35세 이상 임산부에게 추가 의료지원금 5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 진행중입니다.
이걸 모르시는 산모들이 정말 많으신데 바우처를 다 쓰셨다고 좌절하지 마시고 신청해서 꼭 받아보시길 바래요.
서울시 35세 임산부 추가의료지원금을 어떻게 받는지 신청 방법과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지원대상
이 지원 사업은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먼저, 서울시에 거주하는 35세 이상의 임산부여야 해요.
신청할 때, 꼭 본인의 주민등록이 서울시에 등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서울시 거주기간은 상관 없으니 신청하실 때 서울시에 거주지로 등록되어 있는지만 확인하시면 되세요!
다문화가족 임산부는 신청할 수 있지만, 부부 모두 외국 국적인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능하답니다.
또한, 임신 확인서에 기재된 분만 예정일 기준으로 3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24년에 출산 예정인 1989년생이라면 신청 가능하다는 점! 마지막으로, 진료 및 검사일이 2024년 1월 1일 이후여야 하니 이 부분도 잊지 말아야겠죠.
2.지원내용
의료비 지원은 외래 진료와 검사비를 포함해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해요. 임신바우처로 받는 금액에 100만원인걸 생각했을 때 서울시 35세 이상 임산부에게 의료비지원이 되는 금액 50만원은 정말 큰 금액이고 도움도 많이 되실거 같아요! 단, 국민행복카드 임산부 바우처와는 동시에 사용할 수 없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고요! 임산부 바우처로 계산한 금액은 지원받을 수 없습니다.
2-1 신청기간
신청은 임신 기간 중이나 출산 후 6개월 이내에 가능하니,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두시면 좋겠어요.
2-2 신청 방법
몽땅정보만능키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어요. 몽땅정보만능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하신 후
35세 이상 임산부 의료비지원을 누르시면 연결됩니다.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가족이 대신 신청해줄 수도 있으니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 링크를 누루시면 몽땅정보만능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umppa.seoul.go.kr/hmpg/main.do
몽땅정보 만능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35세이상 임산부 의료비지원 뿐 아니라 서울형 아이돌봄비/ 육아휴직장려금/난자동결시술비용 등
서울시에서 진행중인 지원 정책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3.구비서류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생각보다 간단해요. 온라인으로 신청할 땐 임신확인서와 진료비 영수증, 세부내역서가 필요하고, 방문 신청 시에는 통장 사본도 추가로 필요해요. 본인 신청 시에는 신분증도 준비해야 하니 미리 챙기세요!
4.문의전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생활보건과 2116-4515로 언제든지 문의해보세요.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임신 기간은 특별한 시기이니, 꼭 필요한 지원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임산부가 더이상 의료비 걱정 안하고 마음 편하게 진료를 볼 수 있게 지원해주는 서울시의 추가 의료비 지원 너무 감사하고 좋은 소식이네요!